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남산케이블카, 한달간 발달장애인 위해 ‘파란빛’ 점등,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전달

첨부파일 :

등록일:2020-04-03 조회수:3,212

 

남산케이블카, 한달간 발달장애인 위해 파란빛점등,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전달 


 

  

 

UN이 지정한 ‘세계 자폐인의 날(4월 2일)’을 맞아 서울 남산케이블카가 ‘파란빛’을 점등하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의 변화를 촉구하는 ‘블루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블루하트 캠페인’은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과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인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공동대표 이기선, 한광수)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요청하는 캠페인으로, 2016년부터 5년째 진행해 왔다. 남산케이블카는 4월 한 달간 파란빛을 점등하고 운행된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지원하기로 해 그 취지와 의미를 더하고 있다. 기부금은 하트-하트재단을 통해 국내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 1,500가구에 손소독제, 마스크를 비롯한 구급용품으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 키트로 지원될 예정이다.


남산케이블카 이강운 부사장은 “발달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전세계 곳곳에서 함께하는 이 캠페인에 올해도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게 바라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블루하트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함께 해 온 남산케이블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복지사각 지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비욘드포스트 바로가기 [클릭] 

  ▶ 에이블뉴스 바로가기 [클릭] 

  ▶ 소년한국일보 바로가기 [클릭] 

  ▶ 연합뉴스 바로가기 [클릭]   

  ▶ 건설이코노미뉴스 바로가기 [클릭]   

  ▶ 시사타임즈 바로가기 [클릭]   

  ▶ 웰페어뉴스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