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삼화페인트와 함께하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전달식

등록일:2020-04-27 조회수:3,556

 

 하트-하트재단, 삼화페인트가 함께하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전달식

 

 

 

· 삼화페인트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기부금 전달

 · 삼화페인트 ‘Invisible to visible’사업 일환으로 4년째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서 제작교육환경개선 지원 

 · 하트-하트재단 시각장애아동 책 읽을 권리 향상을 위한 특별한 도서 제작배포예정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www.heart-heart.org) 삼화페인트공업() (대표이사 사장 오진수)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24일 금요일 시각장애아동의 교육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하트-하트재단과 삼화페인트는 시각장애아동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Invisible to visible'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특별한 도서 세계문화유산, 백제문화유산, 국악기700권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또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여 대구광명학교, 청주맹학교, 전북맹아학교, 국립서울맹학교 총 4개교의 교육환경개선을 지원하였다.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성별, 연령, 장애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색각이상자를 배려한 색상 디자인)

 

하트-하트재단은 2014년부터 시각장애청소년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서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특별한 도서는 실물에 가까운 재료의 질감을 나타낼 수 있는 재료를 덧붙여 손끝으로 느낄 수 있도록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점자, UV작업, QR코드를 삽입하여 시각장애인이 책을 만지고 느끼고 들으며 즐겁게 독서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하였다. 제작된 특별한 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서 전국 15개 시각장애학교, 전국 38개소 점자도서관과 국내 국공립 도서관 등에 배포되어 시각장애아동의 개별 학습교재 및 독서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특별한 도서: 시각장애인이 정보에 쉽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촉각·점자·음성으로 구성된 도서)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은 특별한 도서는 일반도서에 비해 제작비용과 시간이 4배에 달하여 전체 도서 대비 제작이 미비한 수준이다. 특별한 도서 제작 및 배포는 장애로 인해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아동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장애인신문 바로가기 [클릭]   
   이데일리 바로가기 [클릭]    

   뉴시스 바로가기 [클릭]    

   머니투데이방송  MTN 바로가기 [클릭]    

   파이낸셜뉴스 바로가기 [클릭]    

   국토일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