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온라인 장애인식개선교육, 송파구와 함께 실시

등록일:2020-10-22 조회수:2,309

  

하트-하트재단, 송파구와 함께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과 함께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 ▷장애인·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을 위해 국가기관 등에서 실시해야 하는 법정교육이다.


구는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그러나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관내 초·중·고 85개소의 6500명 교직원과 6만2000명의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찾아간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말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촬영을 진행하고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장애를 극복하고 탁월함을 향해 노력하는 발달장애인의 자전적 스토리텔링을 연주로 담은 것이다.


교육 영상은 ▷오케스트라 소개 ▷트럼펫 솔로 연주 ‘팡파르’, ‘터키행진곡’ ▷바이올린과 첼로 듀엣 연주 ‘사랑의 인사’ ▷플루트 솔로 연주 ‘탕부랭’ ▷트럼펫과 플루트 듀엣 연주 ‘차르다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그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영역이 위축됐지만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며 “온라인 콘텐츠로 마련된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헤럴드경제 바로가기 [클릭] 

  ▶ 신아일보 바로가기 [클릭]  

  ▶ 아시아경제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