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남산케이블카, UN 세계 자폐증인식의날 맞아 ‘블루하트 캠페인’ 실시

등록일:2021-04-05 조회수:89

 

남산케이블카, UN 세계 자폐증인식의 날 맞아

'블루하트 캠페인' 실시

 

 


 

  

UN이 지정한 세계 자폐증 인식의 날(42)’을 맞아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가 남산케이블카를 파란빛으로 점등하고 발달장애인 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의 변화를 촉구하는 블루하트 캠페인점등식을 진행했다.

 

2016년을 시작으로 6년째 이어지고 있는 블루하트 캠페인은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인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공동대표 이기선, 한광수)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전 세계 지역 명소에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Light It Up Blue'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대표 발달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는 4월 한 달간 남산케이블카를 파란빛으로 점등 운행하며, 시민들이 발달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남산케이블카 이강운 부사장은 발달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함께하는 본 캠페인에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뜻 깊다남산케이블카를 방문하는 시민 분들과 함께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발달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넘어,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블루하트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신 남산케이블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하트-하트재단은 발달장애인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아동 및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삭도공업과 하트-하트재단은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향상 및 자립을 위한 교육비 지원, 개발도상국의 식수위생 환경개선을 위한 WASH캠페인,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신학기 지원사업과 더불어 최근 코로나19에 취약한 아동, 장애인 및 쪽방촌 거주민 등 1,500가구에 마스크, 손 소독제, 생필품으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키트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의 파트너로서 폭넓은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