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국립특수교육원 초청공연

등록일:2015-04-16 조회수:9,550


충남 아산에 위치한 국립특수교육원 본원에서 지난 4월 8일, 국립특수교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최하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을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에 하트브라스앙상블이 초청되어 연주를 전했습니다.


이날 전국 시·도교육청 장학사 및 교육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의 취업·창업 지원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에서 하트브라스앙상블은 직업연주인으로 활동하는 분야로 소개되어 발달장애인의 음악분야 직업영역 개발의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플루트 홍정한 단원은 예술강사로 활동하는 경험에 대한 소개와 You raise me up을 연주하여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하트브라스앙상블은 Yellow ribbon을 연주하며 입장하여 관객들에게 금관악기의 신선한 매력을 전하였을 뿐만 아니라, 마카레나의 성모를 비롯한 흥겨운 연주를 통해 수준 높은 연주 실력으로 관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번 연주는 전국 시·도교육청 장학사 및 교육관계자 분들께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장애이해교육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르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변화가 계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