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모하메드 할아버지가 세상을 보는 기쁨을 다시 찾았어요!

등록일:2016-01-06 조회수:10,700


탄자니아 음트와라(Mtwara) 시골 마을에 거주하는 모하메드(Mohamed, 87세) 할아버지는 양쪽 눈에 오래전부터 진행된 백내장으로 앞을 거의 볼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고칠 수 있는 질병이지만, 경제적 여건과 의료시설 부족으로 모하메드 할아버지는 뿌옇게 흐려진 시야를 가지고 살아가야만 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탄자니아 지부는 아웃리치를 통해 모하메드 할아버지의 사연을 접하게 되었고, 모하메드 할아버지가 한쪽 눈을 먼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할아버지는 “평생 장님으로 살 줄 알았는데 다시 세상을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앞을 볼 수 있다는게 이렇게 기쁘고 행복한 일인 줄 몰랐는데 너무 행복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처음 받는 수술이라 두려웠는데 하트하트재단 직원들이 손도 꼭 잡아주고 간식도 주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고, 수술에 들어가기 전 의사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무사히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고 진심어린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나머지 한 쪽 눈도 수술 받아 깨끗한 시야를 회복하게 될 생각에 할아버지의 마음은 더 없이 행복합니다.



이번 수술은 탄자니아 음트와라 도립병원 최초로 시행된 백내장 수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아주 큽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아웃리치 수행 전, 현지 의료인력을 교육하여 백내장 수술이 가능하도록 했고, 이 인력들과 함께 아웃리치, 백내장 및 안질환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안보건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했던 음트와라 지역 주민들은 세상을 보는 기쁨을 다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