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말라위 마칭가 지역 트라코마 수술 목표 달성 기념 워크샵 개최

등록일:2017-05-16 조회수:9,015

말라위 마칭가군 트라코마 퇴치사업


 “말라위 마칭가 지역 트라코마 수술 목표 달성 기념 워크샵 개최” 

 ---
 
  
회의에 참석한 이해관계자들
 
 
 
지난 4월 11일 화요일,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는 WHO의 S.A.F.E.전략에 따라 수행중인 
트라코마 퇴치 사업 중 수술 부문(S Component)의 말라위 지역사회 이양 준비를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말라위 마칭가군 내 583명의 환자에게 
수술 서비스를 제공해 수술 부문 목표치 548건의 106%에 달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수술 사업 결과에 대해 발표중인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
 
 
 
 
말라위 보건부, 마칭가 지역 보건국 및 안과의사 등이 참여한 워크샵에서 하트-하트재단은 
트라코마 퇴치사업 배경과 수술 사업의 성공적인 달성 결과를 발표했고, 앞으로의 인수인계 방향 및 일정을 공유했습니다.
 이와 함께 말라위 마칭가군 내에서 앞으로도 트라코마 질병을 막기 위한 노력이 함께 이루어져야함을 강조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6월까지 환자 사후관리 일정 공유 및 수술기구 이양을 마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그 동안의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은 자료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는 트라코마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위생 시설 확충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
 트라코마 퇴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는 스스로 트라코마와 맞서 싸울 준비를 하는 말라위 마칭가군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세요.

 

 

 

말라위 마칭가군 트라코마 퇴치사업 *

하트-하트재단은 국제질병퇴치기여금의 지원으로 세계보건기구의 S.A.F.E. 전략에 따라 말라위 마칭가 군에서 트라코마 퇴치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