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2017년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전체 컨소시엄기관 심화교육과정 워크샵

등록일:2017-06-07 조회수:328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2017년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전체 컨소시엄기관 심화교육과정 워크샵” 

 ---
 
  
 
 
 
안녕하세요.
 
발달장애인들이 많은 비장애인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강사’를 육성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입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16년부터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6일 금요일 하트-하트재단에서 2차년도에 참여하는 19개소 컨소시엄 기관들을 대상으로 심화교육과정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사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먼 길까지 오신 사업 담당자들과 전문강사들 감사합니다.
이번 워크샵은 1차년도 효과성연구 발표와 사업 수행기관의 사업내용과 사업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동연구원 김지혜(남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께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1차년도에 수행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효과성 연구결과를 발표해주셨습니다.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이 인식개선강사들 뿐만 아니라
교육 대상자들과 가족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에 인상 깊었고,
사업을 수행하는데 더 힘이 난다는 사업 담당자의 말씀에 하트-하트재단도 같은 마음으로 동의하였습니다.
 
 
 

 

 

 

1차년도에 사업에 참여한 컨소시엄 기관 15개소가 사업내용과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를 통해 모든 기관들이 정말 온맘 다해 열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많은 수고를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가슴이 뭉클해지기도 했습니다.

 

 

 

 

 

 

장르별 토의시간에는 각 그룹의 기관 담당자들과 전문강사들이 사업을 수행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점, 힘들었던 점, 사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말씀하셨습니다.

장르별 토의시간을 통해 사업을 수행하는데 새로운 정보를 많이 배우고,

 기관 간의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을 통해 각 지역에 더 많은 발달장애인이 ‘인식개선강사’로 육성되어,

직업재활로서의 역할이 확대되길 기대해봅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