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 기획연재① - 커피를 만드는 행복한 첼리스트

첨부파일 :

등록일:2017-07-19 조회수:8,906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기획연재①

커피를 만드는 행복한 첼리스트

 ---
 
발달장애인들이 많은 비장애인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강사’를 육성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입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16년부터 [발달장애 당사자 참여형 장애인식개선강사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의 컨소시엄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컨소시엄기관의 이야기를 매월 연재하려고 합니다.
7월 첫 번째로는 오케스트라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수행하고 있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희망이룸 - 강민우 인식개선강사님의 이야기를 만나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첼로를 연주하며 장애이해교육에서 인식개선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26살 강민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첼로를 배웠는데 첼로가 내는 소리가 좋아서 하기 시작한 연주가 이제는 제 직업이 되었답니다.
 
저는 오전에는 창원 상남시장 내 카페 알베로에서 바리스타로서 열심히 근무하고,
오후에는 아름다운 연주를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습을 합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제 연주를 들려주기 위한 자리에 올라갔을 때 제가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하는지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서 스피치연습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서웠습니다. 제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고, 무척이나 떨렸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어린 친구들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히 제 소개를 하고 제 연주를 들려주자
사람들이 저를 인정해주고 제 연주를 좋아해주셔서 매우 기뻤습니다.
 
그렇게 하나둘씩 연주를 할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제 이야기와 연주에 귀 기울여 주셨고,
매일 매일 연습도 하고 연주도 계속하다보니 라디오 방송에도 인터뷰하러 가보고,
TV에도 출연해서 인터뷰도 진행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사람들과 대화하는게 더 이상 무섭지 않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제 이야기와 연주를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새는 카페에서 근무하다보면 가끔 저를 알아봐주시는 사람들이 있어서 즐겁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저와 같은 장애인들을 위해서 연주와 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습니다.

 

 

 

* 하트-하트재단은 강민우 강사님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며, 사단법인 희망이룸 직원분들의 애정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