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필리핀 나보타스 지역 안보건 증진을 위한 이해관계자 평가회의

첨부파일 :222_resized.jpg

등록일:2017-12-24 조회수:1,069

필리핀 나보타스 안보건 증진 사업

 
필리핀 나보타스 지역 안보건 증진을 위한 이해관계자 평가회의
---
 
 
하트-하트재단 필리핀지부는 지난 12월 14일, 2차년도 필리핀 나보타스지역 안보건 증진사업에 대한 이해관계자 평가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나보타스 시립병원장(Dra.Christina)를 비롯하여 안과클리닉 담당의사, 교육과 아웃리치를 담당한 NCD(Non-Communicable Diseases) 코디네이터 등 사업을 이끌어 온 현지 이해관계자들과 사업을 지원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지난 2년 동안 필리핀 나보타스 지역 안보건 증진사업의 실적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모색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웃리치를 담당한 NCD 코디네이터 Dr. Charm

 
 
특히, 도전과제와 극복방법, 출구전략을 나누며 나보타스 지역의 안보건 증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하였습니다.
아웃리치를 담당한 NCD 코디네이터 Dra. Charmein은 앞으로 보건의료인력과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스크리닝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나보타스 시립병원 안과클리닉 의사 Dr. Flores
 
 
 
나보타스 시립병원의 담당 안과의사 Dr. Flores는 “형편이 어려워 진료를 주저하다 결국 포기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적절한 진료를 제공하고, 수술과 의약품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의사로서 지역주민들의 안보건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전체 회의
 
 
 
이번 평가회의는 지난 1년 동안의 나보타스 지역 안보건 증진사업 실적 및 성과를 돌이켜보고 함께 노력해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필리핀 나보타스 안보건 증진 사업
 하트하트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국제의료보건재단(KOFIH)의 지원으로 안과서비스 제공, 보건인력 및 고등교사 안보건 교육, 지역사회 안질환 환자 발굴 등을 통해 나보타스 시 안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