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웃음이 가득했던 안검진 캠프

등록일:2018-11-10 조회수:7,352

말라위 학교기반 안질환 및 트라코마 예방 사업 

 

“웃음이 가득했던 안검진 캠프”


-초등학교 안검진 서비스 실시- 

 

---

 

 

말라위 마칭가 군 내 에크하마(Ekhama), 난쿠유(Nankuyu)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31개 학교를 대상으로 초등학생 무료 안검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서를 기다리는 에크하마(Ekhama), 난쿠유(Nankuyu) 초등학교 학생들 

 

 

 

록시땅 지원으로 진행되는 안검진 서비스는 난생 처음보는 장비들에 대한 호기심 어린 학생들의 웃음소리로 활기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안검진 & 안검진을 기다리는 학생들 




이번 안검진 캠프에서는 보건 전문의(Ophthalmic Clinical Officer)가 초등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의 시력 검사, 안검진 그리고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약을 처방해주었습니다. 또한 추후 안경과 수술이 필요한 학생들은 안경과 수술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말라위에서는 아직 수술이나 수술 장비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는 종교적 이유로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님에게 사업 내용과 수술 절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이 진행된 후 실시될 계획입니다.



안검진 및 시력검사 중 

 

 

 


시력검사를 받는 학생 & 안약을 처방받은 학생  

 

 

 

 말라위 마칭가군의 초등학생들이 건강한 눈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 말라위 학교기반 안질환 및 트라코마 예방 사업은 록시땅(L'Occitane)의 지원으로 말라위 마칭가 지역 내 안질환 및 트라코마를 예방하여 실명 예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