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우리마을 새내기 보건인력의 ‘기초안보건전문가’ 교육기

첨부파일 :

등록일:2018-11-23 조회수:6,419

안보건 체계기능 및 역량강화사업

“우리마을 새내기 보건인력의 ‘기초안보건전문가’ 교육기!”

---

하트-하트재단 캄보디아 지부는 지난 2014년부터 지역사회의 안보건 인력양성을 위해, 씨엠립 보건국 및 씨엠립 지역의 각 자치구와 협력하여 각 지역 보건소의 새내기 보건 인력들에게 기초 안보건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보건인력 교육 장면 ? PPT 강의 

 

 

 

금년 상반기에도 총 2회(5월 21~25일, 6월 4~8일)에 걸쳐 씨엠립 주립 병원 및 보건국 안과 전문인력들을 초빙하여 20명의 새내기 보건인력들에게 안보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을 통해 새내기 보건인력들은 백내장, 굴절장애, 녹내장 등 주요 안질환 진료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증상에 따라 상위 체계의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시키는 전원시스템도 배웠습니다. 

 

 

 

보건인력 교육 장면 ? 시력검사 실습 

 

 

 

교육이 끝난 후, 보건인력들은 각 지역 보건소에서 실행하는 아웃리치(지역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숙련된 안과전문 간호사와 함께 마을 주민들에게 안검진 및 치료 실습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실습을 통해 보건 인력들은 학습한 지식을 직무에 적용하여, 보건소를 찾은 안질환 환자에게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보건인력 중 한명인 소반은 “저는 안보건 지식이 거의 전무하였습니다. 그러나 기초 안보건 교육을 마치고, 이제는 보건소로 돌아가 지역주민들에게 실제적인 안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보건소 현장실습 

 

 

 

 단체사진

 

 

 

하트-하트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인력과 함께 실명예방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 본 사업은 하트-하트재단과 KOICA (한국국제협력단)이 함께 진행하는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2차레벨 중심의 안보건 체계기능 및 역량강화사업] 입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