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마을의 안보건을 책임지는 우리는 “마을보건지원활동가”

등록일:2018-11-23 조회수:6,903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2차레벨 중심의 안보건 체계기능 및 역량강화사업

 

마을의 안보건을 책임지는 우리는 “마을보건지원활동가” 


--- 

 

하트-하트재단은 캄보디아의 국가안보건전략개발 계획에 따라 지역사회의 안보건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캄보디아지부는 보건소 단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보건지원활동가(Village Health Supporting Group)와 함께 지역사회 주민의 안보건 인식 증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상반기 동안 총 11번의 훈련을 통해 327명의 마을보건지원활동가가 기초 안보건 지식을 습득하였고, 각 마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을보건지원활동가 교육 사진 

 

 

 

캄보디아는 안보건 인식부족, 전통적 가치와 관습 때문에 적정시기에 안질환 치료를 받지 못해 실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을보건지원활동가는 각 지역의 주민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지역사회 안에서 효과적인 안보건 활동이 가능합니다.

 

마을보건지원활동가는 교육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안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전센터를 방문하여 위치를 파악하고, 제공하는 서비스와 역할들을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모든 교육이 끝난 후, 마을보건지원활동가는 자신의 마을에서 안보건 인식증진 활동을 수행하고 안질환 환자를 비전센터로 안내합니다.

 

 


비전센터 라운딩 

 

 

 

 

 

 

 

하트-하트재단은 마을보건지원활동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주민들의 안질환을 예방하고, 적절한 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할 수 있는 실명을 최소화 하도록 힘쓰겠습니다. 


 

 

* 본 사업은 하트-하트재단과 KOICA (한국국제협력단)이 함께 진행하는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2차레벨 중심의 안보건 체계기능 및 역량강화사업] 입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