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우리 우물은 우리가 책임진다!

등록일:2020-10-08 조회수:4,126

 



하트-하트재단은 안전한 물을 쉽게 찾을 수 없는 말라위 마칭가 군 마을 주민들을 위해 12개의 우물을 새로 지었습니다.
더 이상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웅덩이에서 물을 나르지 않아도 되는 마을 주민들은 기뻐했습니다.


 

 

하지만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는 우물을 짓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우물이 고장나지 않게 관리하고, 고장나더라도 지역주민들 스스로 고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지난 9,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는 12개 마을 우물 관리위원회(Water Point Committee)를 대상으로

우물의 구성, 수리 방법, 부품 구입처 및 구입비용을 마련하는 방법 등 우물 유지관리 방법에 대해서 5일에 걸쳐 교육을 받았습니다.

 

 

 

한 여성 교육 참가자는 우리는 우물이 망가질 경우를 대비해 부품 구입과 수리를 위해 돈을 모을 것입니다.

이 우물을 아직 태어나지 않은 손주들도 사용해야하니까요!” 라면서 교육의 참의미를 되새기며 기뻐했습니다.

 

이로써 12개 마을의 우물 관리 위원회는 새로운 우물을 지원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주민들 스스로가 우물의 주인임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하트-하트재단 말라위 지부는 한국국제협력단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2019년부터 2021년까지

말라위 남부 지역 마칭가 군을 대상으로 식수위생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식수 및 위생 환경 개선, 위생 인식 증진 개선예방 물품 및 의약품 지원, 이해관계자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