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2020년 장애인식개선교육 비장애인 파트너강사 양성과정 후기

등록일:2020-11-10 조회수:4,095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에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지원으로 2020년 장애인식개선교육 발달장애인 전문강사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전문강사 교육과정에 이어 발달장애인 전문강사와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함께 진행할 비장애인 파트너강사 교육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분야에서 저명한 교수님과 대표님 등을 강사진으로 구성한 이번 교육은 1026일 월요일부터 1030일까지 5일 과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장애관련 법률 및 패러다임의 변화, 생애주기별 발달장애 지원, 장애 인권 감수성, 장애인 고용, 발달장애인의 신탁 및 성 등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장애인 정책의 흐름을 파악하는 교육으로 시작하여 연령별 장애인식개선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이해교육 및 강의시연 등 실제적으로 교육 진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습니다.

 


 

장애인복지관 담당자, 발달장애인 부모님,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님 등이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매일 업로드되는 강의를 듣고, 댓글로 서로의 소중한 의견을 나누어주셨습니다. 이러한 생각과 의견이 더해져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개별 강의시연을 끝으로 모든 교육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합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