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사업

후원

2021.12.24

하트-하트재단과 삼성SDS는 시각장애아동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책 읽을 권리를 향상시키고자 「특별한도서*」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언택트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성SDS 임직원분들은 상반기에 서양악기, 하반기에 특별한 관광가이드북을 제작해주셨습니다.
* 특별한도서란? 시각장애인이 정보에 쉽게 접근, 이용할 수 있도록 촉각, 점자, 음성, 큰글자로 구성된 도서


삼성SDS 임직원 및 가족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특별한도서」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정성껏 제작한 특별한도서는 전문가 검수 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장애인도서관을 통해 전국 시각장애학교, 국공립도서관 등에 배포하였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앞으로도 시각장애아동이 책을 통해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하트-하트재단은 2016년부터 시각장애아동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책 읽을 권리를 향상시키고자 다양한 국내기업과 협력하여 「특별한도서(점자·촉각·음성도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에서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상황에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아 사회적 고립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각장애아동에 대한 관심과 정서적 거리를 좁혀나가자는 취지에서 ‘마음과 마음을 잇는 언택트(비대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