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지역 교육 지원 사업 ‘Speak for Success’ 3기 수료식 개최”

등록일:2024-03-19 조회수:588


 


2024년 3월 7일 오후, 하트-하트재단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함께 수행하는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지역 미래세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스피크 포 석세스(Speak for Success)' 3기 수료식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페르가나 교육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지역의 청소년 대상 영어 교육을 지원,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양질의 일자리 연계 기회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22년부터 국내 우수의 전문 외국어교육 업체인 YBMNET 및 링글과 협업하여 양질의 영어 수업을 제공하였습니다.



페르가나 교육 문화센터 내 비치된 태블릿PC로 화상 영어 수업을 듣 수강생 모습(좌) 3기 수료식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우)

‘Speak for Success’ 3기 사업은 2023년 11월~2024년 3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56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이로써 1, 2, 3기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39명의 학생을 배출하였습니다.

더불어, 이번 3기 사업에서는 56명의 학생 중 출석률, 수업 태도를 반영하여 
20명의 학생들에게 국제공인 영어인증시험인 IELTS 응시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하였습니다.

IELTS는 언어의 4가지 영역인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을 평가하며,
우즈베키스탄에서 취업을 위하여서는 가장 보편적으로 점수를 취득해야 하는 영어시험 중 하나입니다.
IELTS 공인점수를 취득함으로써 본 사업이 목적으로 하는 취업 역량 강화의 한 지표로 사용될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의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변성환 CFO의 수료증 전달 (좌), 하트-하트재단 박상우 코디네이터의 수료증 전달(우)

수료식에는 학생과 학부모, 손님들까지 총 77명의 인원이 참석했고,
수료증은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변성환 CFO와 박상우 코디네이터(사단법인 하트-하트재단)가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페르가나시 청소년교육처장, 마마자노브 가이불로가 참석하여 
포스코 교육센터와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하트-하트재단에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이 외에도 수강생 대표 소감 발표와 수강생이 준비한 특별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페르가나 교육청장이 포스코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변성환 CFO에게 감사장 전달(좌)
하트-하트재단 박상우 코디네이터에게 감사장 전달 (우)


‘스피크 포 석세스(Speak for Success)’ 3기 우수생 대표 소감 발표(좌) 수강생 특별공연 (우)




‘스피크 포 석세스(Speak for Success)’ 3기 수료식 관계자들의 단체사진 마지막으로 교육처장 마마자노브 가이불로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페르가나 지역의 청소년들은 세계의 요구 사항에 맞춰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하트-하트재단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아낌없는 기여에 감사드립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
하트-하트재단은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지역 청소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이어질 4기 사업에서도 우즈베키스탄 청소년의 외국어 역량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