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LG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눈 건강 어린이 뮤지컬」, 문화예술 소외지역으로 찾아갑니다!

첨부파일 :

등록일:2022-08-25 조회수:2,501



 

하트-하트재단은 조기 눈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의 후원을 받아 취약아동들을 대상으로 눈 건강 어린이 뮤지컬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시력은 출생 후 지속적으로 발달하여 만 8세를 전후로 완성됩니다. 이 시기에 눈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시력에 문제가 있더라도 치료 및 교정이 가능한 시기를 놓치게 되고, 성인기까지 시력저하가 지속되어 평생 시력장애를 가지고 살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학령전기~초기 아동을 대상으로 한 눈 건강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눈 건강 어린이 뮤지컬은 이러한 학령전기~초기의 6~9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조기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 및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관한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에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교육지원청의 협력을 통해 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모집하였습니다

62개소에서 교육을 신청하셨고 문화·예술 소외지역(강원·경북·전북·전남)을 중심으로 21개 기관을 선정하였습니다

 

 

 

 

유난히도 더웠던 지난 7, 공연팀과 함께 경북지역을 시작으로 문화예술 소외지역을 누비며 눈 건강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수그러들 줄 모르는 코로나19 확산세에 손소독,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교육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흥미로운 소재와 스토리에 몰입하고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며 눈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유치원의 선생님은 문화·예술적으로 소외된 읍에 소재한 유치원에 찾아와 어린이뮤지컬을 관람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전문 배우가 직접 연기하는 수준 높은 어린이뮤지컬은 처음이었고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눈 건강 어린이 뮤지컬은 찾아가는 뮤지컬 및 영상을 활용한 눈 건강교육을 통해 유아·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과 학부모에게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문화·예술 소외지역을 방문하여 눈 건강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8월에는 전북·전남지역에, 9월에는 강원지역에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아동들이 눈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LG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눈 건강 어린이 뮤지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