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중외복지재단, JW 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등록일:2023-04-12 조회수:1,114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공간 프로젝트 진행

 

 

▶ 중외학술복지재단과 장애예술인 창작활동 활성화 나서

 

하트-하트재단은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예술인들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JW 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외학술복지재단이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예술인들의 보다 원활하고 자유로운 창작을 위한 창작 공간 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3년간 총 10개소의 1,000여 명 장애예술인들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도색 지원을 통해 맞춤형 공간으로 개·보수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공간이용의 편리함과 안전성을 제공할 뿐만 아닌, 이를 기반으로 창작활동을 활성화해 포용적인 사회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개선된 공간을 활용해 문화예술 분야에 재능이 있는 장애 청소년 인재를 발굴, 창의성과 예술성 개발을 위한 전문교육과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장애예술인 활동 단체이며,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www.heart-heart.org)에서 공지사항과 신청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JW 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이 이용에 편리하고 안전한 창작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과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시스 바로가기 [클릭] 

▶ 웰페어뉴스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