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SK하이닉스, 하트-하트 재단 ‘행복 ICT STUDY LAB’ 공간 조성

등록일:2024-03-06 조회수:526

이천시청소년재단, SK하이닉스, 하트-하트 재단 행복 ICT STUDY LAB’ 공간 조성

 



 

 

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SK하이닉스,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이천지역 청소년들의 ICT 교육 접근성 확대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 기부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22천만원을 후원하여 운영기관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 행복 ICT STUDY LAB을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인 부발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조성하였다.

 

이는 지난해 이천시립도서관에 이어 이천시에서 두 번째로 조성된 것으로, 부발청소년문화의집행복 ICT STUDY LAB은 메이커 활동 및 PBL교육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이론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교육실,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팅기가 위치한 3D프린터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223일 진행된 행복 ICT STUDY LAB개소식에는 이천시 김경희 시장, SK하이닉스 박용근 부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등 내·외빈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협약식, 커팅식, ICT 창의융합 교육 시연 등이 진행되었다.

 

한편 개소식에서 SK하이닉스는 이천시청소년재단에 ICT 교육 진행을 위한 노후 컴퓨터 교체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입 후원금 1억원을 추가로 전달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김경희 이사장은 ‘SK하이닉스의 아낌없는 후원과 하트-하트재단의 노력에 감사 드리며 이천의 청소년들이 ICT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향후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행복 ICT STUDY LAB공간을 통해 RC카를 활용한 코딩, Chat GPT 등의 인공지능, 3D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 활용 메이커 교육 등 다양한 ICT 창의융합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출처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 이천뉴스 바로가기 [클릭]

▶ 경기일보 바로가기 [클릭] 

▶ 경기매일 바로가기 [클릭]  

▶ 메트로신문 바로가기 [클릭]   

▶ 경인일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