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개최

등록일:2024-04-01 조회수:561

하트-하트재단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트-하트재단과 스타벅스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이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협력하여, 4월 20일에 맞이하는 제44주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됐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 인식 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한 기금은 2020년 12월에 전 세계 스타벅스 중 최초로 장애인 편의 시설을 강화한 포괄적 디자인을 도입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의 판매 수익 일부로 조성되었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With me; 우리가 함께 하는 세상’으로, 참가자들은 "차별 없는 세상"을 주제로 자신의 그림을 자유롭게 표현해 제출하게 됐다. 참가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 중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참가자는 제외된다.

4월 30일까지 접수된 작품은 5월 중 심사를 거쳐 6월 초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며, 6월 20일에는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4회 스타벅스 공모전에 대해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매년 선정되는 높은 수준의 작품들을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파트너들의 장애인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해 편견 없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제4회를 맞이하는 이번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을 통해 매년 우수한 청년 장애 예술인을 발굴하고 있으며, 수상작을 활용한 전시를 통해 장애 예술인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 비욘드포스트 바로가기 [클릭] 

▶ 파이낸셜뉴스 바로가 [클릭] 

▶ 에이블뉴스 바로가기 [클릭] 

▶ 프라임경제 바로가기 [클릭] 

▶ 헤럴드경제 바로가기 [클릭]

▶ 국민일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