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트스토리 > 공지사항
등록일:2023-08-18 조회수:14,995
8월 8일, 하트-하트재단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United Nations Economical and Social Council)로부터 특별 협의지위 (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획득했습니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는 2023년 7월 25일에 개최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조정 및 관리 회의’를 통해 하트-하트재단에 특별 협의지위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의 공식 서한을 보내왔습니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NGO는 △ 국제 회의 및 행사에 참여 △ 국제 행사에서 서면 및 구두 의견서 발표 △부대 행사의 조직 △ 유엔 구역의 출입 △ 네트워크 형성 및 활동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금번 유엔 특별협의지위 획득을 통해 유엔 뉴욕 본부 및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인권이사회, 지속개발위원회 등의 국제회의 및 행사에 참여해 서면 혹은 구두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의 다양할 활동을 전개하며,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국제사회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 획득한 국제 NGO로서 전문성과 책무성을 기반으로 가난, 장애, 질병으로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가족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보다 더 힘쓰겠습니다.
1945년 설립된 국제연합(UN)의 주요 기관인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는 글로벌 경제, 사회 및 환경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UN 기관과의 조정, 협력 및 정책 등을 수립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GO의 협의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는 1996년 7월 채택된 ECOSOC 결의안 1996/31에 따라 비정구기구의 다양한 현장의 경험 등을 활용하고 협력하기 위해, UN 활동에 설립 취지와 목적이 UN 헌장의 정신과 목적에 일치하는 전문적이고 역량 있는 단체들에게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부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