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하트-하트재단과 처브그룹이 함께하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특별한 도서」 제작 활동

첨부파일 :

등록일:2018-11-23 조회수:7,374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문화복지사업

하트-하트재단과 처브그룹이 함께하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특별한 도서」 제작 활동


---

하트-하트재단은 처브그룹과 함께 시각장애아동에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책 읽을 권리를 향상시키고자 처브그룹의 한국계열사인 처브라이프 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 임직원과 함께 ‘지역봉사의 날’을 맞아 11월 7일과 8일 양일간 특별한 도서-점자 촉각북 제작과 시각장애아동 문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처브그룹 ‘지역봉사의 날’은 아시아태평양(APAC)지역에서 매년 동일한 주제로 각국에서 진행하는 그룹 차원의 봉사활동으로, 올해는 ‘교육@마음’을 주제로 선정하여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인프라 개선활동에 동참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별한 도서’는 시각장애아동의 특성에 맞는 독서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도서 위에 실물에 가까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한 특수도서입니다.  

 

 

 

 

 

 

 

이번에 제작한 특별한 도서는 우리나라 전통악기 ‘국악기’를 주제로 재료의 질감을 나타낼 수 있는 소재를 덧붙여 시각장애아동의 손끝으로 느낄 수 있도록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했으며, 점자, UV코팅, QR코드를 삽입하여 악기의 실제 연주음악도 들을 수 있어 시각장애아동들이 책을 만지고 느끼고 듣고,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별한 도서가 시각장애아동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도구인거네요.”


“시각장애아이들이 볼 도서인만큼 더 정성을 담아 만들어야겠어요.”

 

180명의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한 특별한 도서를 제작하며, 시각장애인아동에게 특별한 도서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시각장애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가치있는 있는 일인 것 같다며 기쁜 마음으로 도서 제작활동에 함께 참여해 주셨습니다. 

 

 

 

 

 

 

처브그룹 임직원과 함께 제작한 「특별한 도서-점자 촉각도서」 ‘국악기’ 200권은 전국 15개의 시각장애학교, 점자도서관 및 국공립도서관 등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앞으로도 시각장애아동이 책을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