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하트재단 소개

home  >   하트-하트재단   >   하트-하트재단 소개   >  인사말

MESSAGE 마음에서 마음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갑니다 하트하트재단 이사장 오지철

 

하트-하트재단은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의 정신을 바탕으로 가난과 장애 그리고 질병으로 소외된 국내외의 아동과 그 가족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198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하트-하트재단은 국내에서는 장애 등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 등을 통한 체계적 음악 교육과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과,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포괄적인 교육서비스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복지사업을, 장애인 인식 개선 사업과 함께 전개해 왔습니다. 특히, 2006년에 창단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로 성장하였으며 문화복지의 롤모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는 개발도상국 주민들을 위한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안(眼)보건시스템을 구축하여 실명(失明)을 예방하고 트라코마 등 전염성 질환을 퇴치하는 등 특화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국제실명예방기구(IAPB)의 정회원이자 UN 공보국(DPI)에 등록된 공식 NGO로서 추진사업의 효과에 대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하트-하트재단이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사랑과 정성을 다해 도움을 주시고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후원자님들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제 하트-하트재단은 사랑, 존중, 나눔, 더불어 삶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소명의식을 갖고 창의적이고 책임을 다하며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복지사업을 전개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하트-하트재단은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역량을 한층 키우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뛰어난 전문성과 투명하고 정직한 운영으로 소외된 국내외 이웃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지철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