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하트재단 소개

home  >   하트-하트재단   >   하트-하트재단 소개   >  하트-하트재단 정신

미션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의 정신을 바탕으로 가난, 장애, 질병으로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가족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하트-하트재단 홍보영상

핵심가치는 사랑(LOVE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입니다.), 존중(RESPECT : 우리는 사람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합니다.), 나눔(SHARIN :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가치있는 일에 나눕니다.), 더불어 사는 삶(TOGETHER : 우리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행동가치

하트-하트재단 홍보영상

1988년에 설립된 하트-하트재단은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의 정신을 바탕으로 가난, 장애, 질병으로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그 가족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 하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가난과 장애 질병으로 인해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달함으로써 고통은 반으로 줄고 사랑은 배로 키워 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해온 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은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여, 지구촌 이웃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갑니다.
소외된 아동들에게 합창활동을 지원하여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워주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합니다. 장애아동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 나은 삶에 대한 비전을 갖도록 하며 다양한 감각체험 활동과 음악활동을 통하여 아동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역량을 강화하도록 합니다. 저시력 아동들에게 학습보조기를 제공하여 교육기회를 확대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바른 생각을 심어주고 서로를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 교육프로그램 하트해피스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에게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하여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문화복지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다양한 앙상블 활동을 통하여 작은 사회를 경험하고 장애의 벽을 넘어 사회에 통합되어 살아가도록 합니다. 200 여차례의 공연을 통해 수준 높은 실력과 감동적인 선율로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권리를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하트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더 많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학지원, 콩쿨, 진학지도 등 전문음악인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유수한 음악가의 특별 교육을 실시하여 발달장애 연주자들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실명예방사업을 통하여 지구촌 빈곤퇴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백내장 등 안질환 뿐만이 아니라 트라코마와 같은 소외 열대 질환을 퇴치하여 개발도상국의 아동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실명의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과클리닉 등 인프라구축과 함께 지역사회의 부족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센터를 건립하고 운영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현지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도한 초등학교와 지역사회로 확대된 다양한 실명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빈민촌 지역의 위생환경을 지원하고 초등학교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지워사업을 전개하며 아동들의 기본적인 영양개선을 위하여 급식을 지원합니다. 전기없는 지역에 태양광 램프를 지원하여 학습시간 연장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생활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합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명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나눔 마스코트인 하트베어 캠페인을 전개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해 갑니다. 활발한 온라인 활동으로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확대하며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나눔과 소통을 만들어갑니다. 다양한 미디어 매체와의 연계를 통하여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의 권리를 증진시키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지난 25년. 앞으로도 하트-하트재단은 사랑과 존중, 더불어 사는 삶을 향해 더 힘차게 나아가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하트-하트재단이 만들어갑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