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장애인 미래사업

home  >  사업안내  >  발달장애인 미래사업  >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하트하트오케스트라

1전문 오케스트라 육성

◎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 이미지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하트하트재단에서 2006년에 창단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깊이있고 전문적인 음악교육과 새로운 연주무대를 통해 수준높은 실력의 연주팀으로 성장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애인 오케스트라 모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900여회의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며 발달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합니다.

2공연기획 및 연주활동

◎ 정기공연

창단 이후 매년 진행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는 발달장애 연주자와 세계 최정상급의 연주자가 함께하는 수준 높은 연주 무대와 다양한 컨셉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2013년부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 예술의전당과의 공동 주최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HEART to HEART CONCERT'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해외공연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 및 사회의 변화와 가치를 세계 각국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장애인 문화복지 모델을 확산하기 위하여 해외 공연을 기획, 개최합니다. 현재까지 중국, 미국, 캐나다 연주를 진행하였으며 발달장애인 최초로 모든 음악인들의 꿈의 무대인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D.C. 존 F.케네디 센터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감동과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 언택트공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시간적·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언택트 공연 프로젝트로 온라인 연주 및 캠페인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연주활동을 기획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연주 캠페인 <힘내자 대한민국! PLAY 하트>, 광복 75주년 기념 <대한민국 애국가>, SBS 희망TV와 함께하는 <방구석 오케스트라> 등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새로운 도전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들로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 초청공연

관현악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금관앙상블, 현악앙상블, 플루트 앙상블, 프로젝트 앙상블 등 다양한 악기구성의 연주팀이 학교, 정부부처 및 관공서, 기업 및 단체 등의 초청을 받아 공연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