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Work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하트 투 하트 콘서트」
창단 이후 매년 열리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는 발달장애 연주자와 세계 최정상급의 연주자가 함께하는 수준 높은 연주 무대와 다양한 컨셉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2013년부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 예술의전당과의 공동 주최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HEART to HEART CONCERT'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 공연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발달장애인 및 사회의 변화와 가치를 세계 각국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장애인 문화복지 모델을 확산하기 위하여 해외 공연을 기획, 개최합니다. 현재까지 중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연주를 진행하였으며 발달장애인 최초로 모든 음악인들의 꿈의 무대인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D.C. 존 F.케네디 센터, 파리 살 가보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전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우수한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모델과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2021년부터 개최하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최정상급 지휘자 및 솔리스트와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시리즈 공연으로 장애, 비장애 연주자가 음악을 통해 대중에게 감동과 위로를 선사합니다.
하트-하트재단이 '더불어 함께(WITH)'를 모토로 2013년에 기획한 공연으로, 2018년부터는 신한음악상 수상자와 발달장애 연주자가 함께 장애유무를 떠나 음악에 대한 열정과 도전, 꿈과 희망을 아름다운 연주와 진솔한 이야기에 담아 깊은 감동을 전하는 기획공연입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하트앙상블(현악4중주, 현악5중주, 목관5중주, 관타악6중주 등) 등 다양한 악기구성의 연주팀이 학교, 정부부처 및 관공서, 기업 및 단체 등의 초청을 받아 장애인식개선공연을 진행합니다.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스토리와 감동이 담긴 연주 및 강연 형태를 통해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더불어 함께의 문화를 조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