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송파글마루도서관 IT메이커스쿨 오픈

등록일:2019-10-22 조회수:183


개관식에서(왼쪽부터) 삼성SDS 사회봉사단 이금희 부장, 송파구청 박성수 구청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 등 내빈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 송파글마루도서관 IT메이커스쿨 오픈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은 아동, 청소년의 창의융합 사고력 향상을 위한 IT 교육 공간 조성과 교육복지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송파구 글마루도서관 내에 청소년 IT 메이커 스쿨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삼성SDS가 후원하여 진행된 본 사업은 청소년이 미래에 건강한 사회인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소양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삼성 사회공헌의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취지로 진행됐다.

 

청소년 IT 메이커 스쿨은 노트북과 ICT장비로 청소년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직접 웹툰을 제작해볼 수 있는 웹툰 강의실과 1인 크리에이티브 영상 제작과 라디오 운영을 위한 영상 및 음향편집이 가능한 미디어 제작실이 운영된다. 향후 웹툰 제작, 청소년 라디오 방송 및 독서 논평,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관식에 참여한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이사장은 삼성SDS와 함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뜻깊다미래 주역인 아동, 청소년들이 IT 기기 활용 체험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