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 개소

등록일:2020-01-03 조회수:4,051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 개소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은 지난 12일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하트-하트재단 사옥에서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개소식을 진행하였다. 

 

하트-하트재단에서는 설립 이후 꾸준하게 발달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해왔다특히 2012년에는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직무 개발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가 참여하는 장애이해교육 모델을 개발하여 전국적으로 확산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의 전문성 증진 및 지속 가능한 활동을 위해 2018년에는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 민간자격증>을 국내 최초로 등록자격제도를 운영하며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33명의 강사를 배출하였다특히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강사 직무를 장애인복지일자리로 신규 개발실현하는데 기여하였다.

 

금번 센터 개소식에서는 향후 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강사의 강연과 연주현판 부착식에 진행되었다.

 

이날 하트-하트재단의 오지철 이사장은 앞으로 발달장애 인식개선센터는 장애인식개선교육발달장애인 강사양성인식개선 캠페인연구조사 및 정책활동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특히 발달장애인의 재능과 강점을 융합한 당사자 주도형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꾸준히 개발확산시켜가며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증진과 자립을 도모하고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시사TIMES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