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제5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성료

등록일:2021-11-02 조회수:172

  

'제5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성료


?

 

www.ablenews.co.kr/News/NewsTagSearch.aspx?SearchString=%ed%95%98%ed%8a%b8-%ed%95%98%ed%8a%b8%ec%9e%ac%eb%8b%a8" target="_top" style="color: rgb(0, 51, 204); text-decoration-line: none; font-family: 굴림; font-size: 16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하트-하트재단이 지난 27일 유튜브를 통해 전국 제5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 후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제5회 GREAT MUSIC FESTIVAL은 클래식·실용음악 부문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경연 축제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하모니를 통해 사회성과 음악적 재능을 키워가며 위대한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온라인 시청자 등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1만여명의 시청자가 함께 참여하며 본선에 진출한 발달장애 연주자들을 향한 힘찬 응원의 댓글과 메시지가 전해졌다.

방송인 이수근이 페스티벌의 사회로 함께하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리더 제아는 토크콘서트의 스페셜 게스트를 맡았고, 최근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걸그룹 에스파는 축하공연으로 참여하는 등 셀럽 연예인들이 다양한 재능기부도 이어졌다.

대상 수상팀은 1000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의 명예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이후에는 수상 단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비대면 형식의 다양한 연주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비바체앙상블은 “GMF를 통해 연주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는데, 대상까지 받게 돼 정말 기쁘다”며 “큰 무대를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올해 5회 대회를 맞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만큼 전국의 발달장애인 음악단체의 발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며 발달장애인의 위대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장애 예술인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통합된 축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복지연합신문 바로가기 [클릭] 

 ▶기독인뉴스 바로가기 [클릭] 
 ▶월드스타 바로가기 [클릭] 

 ▶유교신문 바로가기 [클릭]  

 ▶연합뉴스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