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발달장애인 문화복지 세미나

등록일:2015-04-29 조회수:2,721


지난 4월 24일,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발달장애인 문화복지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10년간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활동에 대한 성과와 장애이해교육 ‘하트해피스쿨’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전북대 사회복지학과 김미옥 교수님, 동덕여대 사회복지학과 서동명 교수님,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조윤화 박사님 등 저명한 분들이 함께해주신 만큼 관심과 열의로 가득했습니다.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활동과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이해교육이 연구 대상으로서 그 가치를 지니며, 장애 여부를 뛰어넘어 모든 이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이번 연구와 세미나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사업을 운영하면서 눈으로 보고, 경험했던 많은 결과들이 실제적인 성과들로 나타났기에 무척이나 의미가 있었습니다.
연구결과 발표 후 객석 질의응답도 이어졌는데요,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발달장애인 문화복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발전방향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하트하트재단은 더욱 전문적인 연구활동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