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2018 장애이해교육 협력학교 학교장 간담회

등록일:2018-04-01 조회수:562

장애이해교육 하트해피스쿨

 
2018 장애이해교육 협력학교 학교장 간담회
---
 
 
지난 3월 23일(토), 장애이해교육 협력학교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학교장 간담회에는 학교의 리더인 교장, 교감선생님과 장애학생들의 따뜻한 길잡이 특수교사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본격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기에 앞서 교육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장애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매우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매년 필수참석을 요청 드리고 있는데요.
바쁘신 일정 가운데서도 많은 분들께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장애이해교육의 파급효과가 더욱 더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해보게 됩니다.
 
 
“저희 학교는 작년에 처음 하트해피스쿨에 참여했는데,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교육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어요.
그래서 올해도 신청하게 되었는데, 다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번 하트해피스쿨에 재참여하는 학교는 ‘믿고 보는 장애이해교육’이라는 신뢰감을 보였고,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신규 학교에서는 간담회에서 강의시연을 보고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의미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설렘을 표현했습니다.
올해 인식개선강사로 선발되어, 열심히 훈련 중인 김다빈 인식개선강사가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자신의 스토리와 매일 5시간 이상씩 연습한 두 곡을 연주하였습니다.
 
 

 

 

 

 

“저를 많이 놀리는 친구들 때문에 학교에 가기 싫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친구들이 다 그랬던 것은 아닙니다.
도움을 주는 고마운 친구들 덕분에 무사히 학교를 마칠 수 있었어요.”

 

 

 

 

 

 

하트브라스앙상블 금관악기로 구성된 발달장애인 연주팀입니다. 오늘 어렵게 시간 내어 오신 분들을 위해 멋진 두 곡을 선사했습니다. 마지막 곡은 하트브라스앙상블의 대표 곡 수퍼맨 OST를 연주했는데요, 송아름 인식개선강사가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곡을 소개했습니다.

 

“음악으로 날개를 달고 슈퍼맨처럼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의미를 담아 연주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장애이해교육 `하트해피스쿨`은 학교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등에서도 본 교육의 수행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교육의 효과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이 자리에 오신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전해준 인식개선강사들이 4월부터 만날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찬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려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