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방글라데시 정부보건인력, 지역사회 실명예방의 주역으로!

등록일:2018-10-02 조회수:299

방글라데시 가지뿔 지역 안보건 증진 및 역량강화 사업


방글라데시 정부보건인력, 
지역사회 실명예방의 주역으로!
---






지난 2018년 3월 10일과 13일, 하트-하트재단 방글라데시 지부에서는 정부보건인력 보수교육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칼리아카 우빠질라 헬스 콤플렉스(Kaliakoir Upozila Health Complex/ UHC)의 보건인력들에게 6회의 기초안보건 교육과 2회의 보수교육을 총 102명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정부보건인력 보수교육 수료식

 

이 날 수료식에는 UHC의 병원장 카이투르만(Dr. Md. Khairuzzaman)과 강의를 진행한 파하드 빈 시디크(Dr. Farhad Bin Siddique) & 프라샨타 차크라바티(Dr. Prashanta Chakrabarti), 그리고 하트-하트재단 방글라데시 지부 직원들이 참석해 보건인력의 보수교육 수료를 함께 축하해주었습니다.

보수교육을 통해 기초보건인력들은 작년에 배웠던 기초 안보건 지식을 어느 정도 기억하고 활용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안질환 환자들에게 올바른 처치를 실시하고, 필요시 상급 병원으로 전원할 수 있도록 관련 안보건 지식을 되짚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보수 교육을 받고 있는 보건인력 모습 

 
 
이렇게 기초보건인력은 기초안보건 교육을 수료하여 안보건 역량을 함양하게 됩니다. 또한 이 역량을 바탕으로 각 지역사회에 방문하여 안질환을 가진 주민들을 발굴하고, 필요한 안보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현재 기초보건인력은 지역사회 주민들의 시력을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여 방글라데시의 실명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방글라데시 가지뿔 지역 안보건 증진 및 역량강화 사업

 하트-하트재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안과 서비스 제공, MLOP 양성, 기초보건인력 안보건교육을 통해  가지뿔 지역의 안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