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방글라데시 제 8기 MLOP 졸업식 및 이양식

등록일:2019-01-08 조회수:105

방글라데시 가지뿔 지역 안보건 증진 및 역량강화 사업

방글라데시 제 8기 MLOP 졸업식 및 이양식
---

 
 
 
 
하트-하트재단 방글라데시 지부는 지난 12월 13일, 준안과전문인력(MLOP) 양성프로그램 8기 졸업식 및 이양식을 실시하였습니다.
 
2018년은 지난 10년간 가지뿔 지역 안보건 증진 사업이 종료되는 해로 2018년부터 꼬람똘라 간호학교와 통합 이양하여 운영하였으며 총 9명의 MLOP 졸업생들을 배출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 정부의 안보건 정책 또한 간호사들에게 안과지식을 가르침으로써 안과보조인력을 양성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2018년부터 꼬람똘라 간호학교와 MLOP 양성센터를 통합하여 간호학교 학생들에게 안보건 지식을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사업이 종료 된 이후에도 MLOP양성센터가 지속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왔습니다.

졸업식 및 이양식에 참석한 정부기관 및 관계자들은 졸업생들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해 주었으며, MLOP센터를 이양 받은 꼬람똘라 병원장인 이석노 원장은 그 동안 사업의 성과로 활성화 된 안과클리닉을 확대 지속해 나가고, 동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근교 위성 병원들에게 전수하여 안과를 중심으로 병원이 활성화 되고, 안보건 인력을 지속 양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달하였습니다.

동 사업은 2018년 12월 31일 부로 종료되지만, 지속적인 안보건 인력 양성과 동 사업을 통한 아이캠프 및 안과중심의 병원 활성화 노하우 전수를 통해 안과 치료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안과서비스를 제공하고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LOP 졸업생 소감 발표 & 이양 협약서 체결

 

 

 

* 방글라데시 가지뿔 지역 안보건 증진 및 역량강화 사업
   하트-하트재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안과 서비스 제공, MLOP 양성, 기초보건인력 안보건교육을 통해 가지뿔 지역의 안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