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캄보디아 찾아가는 안과 서비스, 모바일 비전센터 실시

등록일:2019-06-11 조회수:399

 

 

하트-하트재단 캄보디아 지부는 금년도에도 씨엠립 지역 주민들에게 안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닉쿰 지역을 시작으로 모바일 비전센터를 시행했습니다.

모바일 비전센터는 안보건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 방문하여 지역주민에게 기초 안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모바일 비전센터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보건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안과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비전센터 간호사와 함께 지역주민들에게 안보건 진료와 치료를 제공합니다.

안과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의 경우 굴절이상 진단을 받은 환자들에게 미리 제작한 안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비전센터에서 치료하기 힘든 환자의 경우, 지역에 있는 비전센터 또는 씨엠립 주립병원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있도록 전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환자는 전원 서비스를 통해 교통 서비스, 보조금, 치료비를 지원 받습니다.

 

 


 

 

안보건 자료를 배포해 지역주민들의 안보건 인식을 증진시키고 안질환 예방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자료를 받은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가 안보건에 관한 정보를 가족과 이웃들에게 전할 있도록 알려줍니다.

 

 


 

 

하트-하트재단 캄보디아 지부는 올해 39번의 모바일 비전센터를 지역사회에서 시행할 예정입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캄보디아의 실명율을 낮추고, 안과서비스를 받기 힘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눈을 가질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