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사업
후원
2021.12.17
JW그룹, 하트-하트재단과 손잡고
장애 예술인 창작공간 4곳 조성
◎ 서초 발달장애인교육센터 등 선정
◎ 점자블록 등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창작 공간은 대구장애인미술협회 건물, 발달장애 창작스튜디오 로아트, 서울 서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외학술복지재단이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인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의 기부금을 통해 하트-하트재단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을 발굴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하트-하트재단은 지난 8월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4곳 창작공간에는 올해 말까지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 공간을 개선해 주는 것을 뜻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록 등을 설치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장애 예술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규모를 확대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 예술인들이 우리 사회에서 보다 당당하게 창작 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트-하트재단은 1988년에 설립한 사회복지전문 단체다.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가족에 대한 복지를 지원하고 국내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창단 등 문화복지사업을 이끌고 있다.
후원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