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사업
후원
2022.06.30
스타벅스 · 하트-하트재단이 함께하는 제2회 텀블러 그림공모전 시상식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BETTER TOGETHER”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함께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되었다.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되었다. ‘북극곰과 함께…’는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의미의 작품이다.
금상은 비슷한 노란색의 해바라기이지만 어느 하나 똑같은 것이 없는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많은 사람들이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과 사랑을 더 많이 쌓아 가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오픈 이후, 지난해 3월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해 모든 판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채용을 시작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23명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3%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2018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후원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