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사업
후원
2023.07.28
스타벅스·하트-하트재단, 장애인식개선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
수상작 순회 전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27일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 수상작 순회 전시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의미하는 ‘하모니’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는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더해운대R점을 시작으로, 서울대치과병원점, 어린이대공원역점, 춘천구봉산R점, 대구두산DT점, 과천DT점 내 별빛미술관 순으로 전시회를 이어나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지만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한 박예슬씨의 ‘알록달록’과 ‘장애인과 비장애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하영윤씨의 ‘편견 없는 나무’ 등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22점을 감상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한 이후,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3회째 개최한 바 있다.
8월에는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인 이유정씨의 ‘북극곰과 함께…’와 김두용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를 머그로, 곽선양씨의 ‘해바라기 꽃마을’을 텀블러로 제작해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 전용 상품으로 판매 예정이다. 수익금의 일부는 장애인 인식 개선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후원문의